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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OOOO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OOOO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OOOO년 OO월 OO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식회사 유니코하이테크(이하 “당사” 또는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1조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하 “본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관련 법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1. 당사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본 방침을 통하여 정보주체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공개하고 있습니다.
  3. 당사의 본 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당사의 내부사정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을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8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임직원 인사관리
    인력관리, 업무분배, 급여지급, 임직원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근로계약상 의무 준수, 재직증명서 발급, 세금 납부, 법정 보험 가입, 근로기준법 및 각종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퇴직자의 경력증명서 발급 등 임직원 인사관리에 관한 기타 제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목적
  2. 입사지원자 채용
    입사지원 관련 행정 처리 및 입사지원자 채용 업무 수행 목적
  3. 협력업체와의 유기적인 업무 수행
    계약체결 또는 합의에 따라 당사와 업무를 수행하는 협력업체 임직원과의 업무 연락, 용이한 업무 수행, 보안 유지 목적
  4.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업무 수행
    고객상담 및 서비스접수, 서비스 출동 및 처리 목적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당사는 다음의 경우에 한해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이하 “수탁자”)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사업장 출입 통제 및 보안
    1. 수탁자 : 에스원
    2. 위탁하는 업무: 임직원 출입통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2. 제품 AS접수 및 고객상담
    1. 수탁자: 주식회사 카카오
    2. 위탁하는 업무: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제품명
  3. 퇴직연금제도 운영
    1. 수탁자: 중소기업은행
    2. 위탁하는 업무: 임직원 퇴직연금 적립 및 관리
  4. AS 출동 및 처리
    1. 수탁자: 당사 AS지정점
    2. 위탁하는 업무: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방문 A/S시)
2. 1항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위해 “수탁자”와의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및 동 시행령 제28조에 따라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등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하거나 별도의 보안서약서를 징구하여 당해 문서들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관리 • 보관하고 있습니다.

3.제1항의 “수탁자”나 위탁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 제2항에 따라 “수탁자”와 위탁 업무의 내용을 정보주체가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본 방침을 즉시 개정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라 당사에게 개인정보의 열람 •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정보주체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당사는 정보주체의 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제시 받아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당사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 35조 제4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열람 • 증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 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에 따라 당사에게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6.정보주체는 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를 당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인을 통하여 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당사의 임직원 개인정보
  1. 필수항목: 성명, 사진, 사번,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별, 주민번호, 병역사항, 보훈대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급여지급을 위한 사항(은행 및 계좌번호)
  2. 선택사항: 취미, 특기, 결혼여부, 신체적 특징(키, 몸무게 등), 본적, 피부양자 또는 가족사항, 어학능력, 자격면허에 관한 사항
  3. 민감정보: 건강상태, 장애 및 병력 관련 사항(건강검진 자료 일체 및 문진 자료 포함)
  4. 수집방법: 서면양식 또는 전화, 전자우편, 그룹웨어, ERP 개인정보 조회 및 입력란
2.당사의 입사지원자 개인정보
  1. 필수항목: 성명, 소속회사명, 소속부서명, 직위, 직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2. 선택항목: 생년월일, 사진, 거주지 주소
  3. 수집방법: 서면양식, 전화, 전자우편, 채용 포털 시스템
3.당사의 협력업체 직원 개인정보
  1. 필수항목: 성명, 소속회사명, 소속부서명, 소속회사주소, 직위, 직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fax번호
  2. 선택항목: 생년월일, 사진, 거주지 주소
  3. 수집방법: 서면양식, 전화, 전자우편, 협력사 포털 시스템
4.제품구입 및 AS 접수 고객 정보
  1. 필수항목: 성명, 휴대전화번호, 거주지 주소
  2. 선택항목: 전화번호
  3. 수집방법: 전화, 서면양식, 카카오 챗봇, 앱 & 웹 등록
5.당사는 제2항, 제3항, 제4항에 규정된 개인정보와는 별도로 정보주체의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 또는 민감정보(혈액형, 건강상태, 종교 등)룰 수집 •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반드시 정보주체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아 수집 • 이용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 •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당사는 사업장 별로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영상처리기기를 운영 • 관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 할 우려가 있는 장소 (화장실, 탈의실 등)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지 않습니다.
1.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설치 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①항 제2호 내지 제3호
  2. 설치 목적: 범죄의 예방 및 수사 목적,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목적
2.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1. 당사 B동 사무동
    1. 설치대수: 1대
    2. 설치위치: 건물외곽, 출입문 등
    3. 촬영범위: 건물 외부
  2. 당사 C동 스마트 제2공장
    1. 설치대수: 4대
    2. 설치위치: 공장외곽, 생산라인 내부 등
    3. 촬영범위: 공장 내, 외부
  3. 퇴직연금제도 운영
    1. 수탁자: 중소기업은행
    2. 위탁하는 업무: 임직원 퇴직연금 적립 및 관리
  4. 당사 A동 물류창고 및 자재창고
    1. 설치대수: 8대
    2. 설치위치: 창고외곽, 출입문, 창고내부 등
    3. 촬영범위: 창고 내, 외부
3.담당부서, 관리책임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1. 당사 A동 사무동: 경영지원실, 경영지원실장, 대표이사
  2. 당사 C동 스마트 제2공장: 경영지원실, 경영지원실장, 대표이사
  3. 당사 B동 창고동: 경영지원실, 경영지원실장, 대표이사
4.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1. 당사 A동 사무동
    1. 촬영시간: 24시간
    2. 보관기간: 30일
    3. 보관장소: 본사 서버
  2. 당사 C동 스마트 제2공장
    1. 촬영시간: 24시간
    2. 보관기간: 30일
    3. 보관장소: 본사 서버
  3. 당사 B동 창고동
    1. 촬영시간: 24시간
    2. 보관기간: 30일
    3. 보관장소: 본사 서버
5.영상정보 확인 부서 및 장소
  1. 당사 A동 사무동: 경영지원실, 대표이사실
  2. 당사 C동 스마트 제2공장: 경영지원실, 대표이사실
  3. 당사 B동 창고동: 경영지원실, 대표이사실
6.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정보주체가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이하 “열람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여부 및 정당한 대리인인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등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다만,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또는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5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통지하여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정보주체에게 열람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도, 정보주체 이외의 자를 명백히 알아볼 수 있거나 정보주체 이외의 자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되는 정보주체 이외의 자의 개인영상정보를 알아볼 수 없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1.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조치
  3.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4. 개인영상정보 처리 기록의 보관 및 위조 •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작성)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 설치
제8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다만 상법, 국세기본법, 노동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한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 및 보존 항목을 준수한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5년(국세기본법)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1.당사는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또는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내부절차를 통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 문서에 기록 • 저장 • 인쇄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또한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접근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당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차등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 • 변조 방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은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당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 물리적 감시 및 외부와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해당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담당부서 직위 성명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전략사업실 이사 이국현 032-713-2309 kh.lee@unicor.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경영 지원실 부장 김항래 032-713-2301 hr.kim@unicor.o.kr
2.정보주체는 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를 당사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인을 통하여 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계 법령 및 내부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을 시행 7일 전부터 당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당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 및 상담이 필요 할 경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행정안전부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등
    2. 홈페이지 : http://www.privacy.go.kr
    3. 전화 : 02-2100-3394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등
    2.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3. 전화 : (국번없이) 118
  3.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3. 전화 : (국번없이) 118
  4. 개인정보 침해신고 (경찰청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2. 홈페이지 : : http://www.police.go.kr
    3. 전화 : 사이버 범죄) 02-393-9112 / (경찰청 대표번호) 1566-011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본 방침은 2015년 3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최근 개정시행 일자 : 2023년 1월 16일
목적 항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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